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성인 남성 5명 중 1명이 탈모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여성분들도 탈모가 굉장히 많이 있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탈모 관련 영양제나 샴푸 등도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나도 머리 숱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관심 있게 알아보고 많은 제품들을 사용했다. 그러다가 '맥주효모'라는 성분이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검색을 통해서 해당 성분이 함유된 비오틴이나 각족 영양제를 구매해서 꾸준히 먹고 있는 중이다. 현재는 3개월 정도 꾸준히 먹고 있는 중인데 만족스러워서 앞으로도 먹어 볼 생각이 있다.
효능
맥주효모는 독일어로 Bierhefe라고 하는데 맥아를 익혀 만든 맥즙을 발효시킨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서 보리를 싹 틔운 뒤 말린 다음 빻아서 가루로 만든 것이다. 단백질 함량이 약 50% 정도로 매우 높고 미타민 B군과 인의 함량도 높다. 그리고 마발의 필수적인 시스틴, 메티오닌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탈모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미네랄인 셀레늄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한다. 이 외에도 혈당 조절,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주의점
다만 통풍 환자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를 조심해야한다. 그것은 바로 백주 효모 속 퓨린 성분 때문인데, 퓨린은 요산 수치를 증가시켜서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감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임산부에게도 권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맥주 효모 제품들으 건조된 분말 형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들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게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물 한 컵이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게 큰 장점이 있으니 하루 3번 꾸준히 섭취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